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ESG 뜻과 ESG 관련주 알아보기 (유한양행, LG이노텍, 에스오일)

by _stayhungry 2021. 8. 5.
반응형

연일 폭염으로 힘든 하루를 보내는 요즘입니다. 최근 기후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 더불어 ESG에 대한 관심 역시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ESG의 뜻과 ESG 관련주 (관련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브 본인인증하고 질병관리청 COOV에서 백신 확인증 발급 받기

 

쿠브 본인인증하고 질병관리청 COOV에서 백신 확인증 발급 받기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한 사람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증인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백신 접종 확인증)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글의 순서 ] 1.

economicfreedomer.tistory.com

 

[ 글의 순서 ]

1. ESG 뜻

2. ESG 관련주 

3. 같이 보면 좋은 글 

 

 

ESG 뜻

 

ESG는 환경 (Environment),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의 앞 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ESG는 개별 기업을 넘어 자본시장과 한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현재의 중요성도 크지만 앞으로의 그 크기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과 투자자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세계적으로 많은 금융기관이 ESG 평가 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캐나다, 벨기에,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연기금을 중심으로 ESG 정보 공시 의무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ESG 관련주

 

ESG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1926년에 설립한 기업으로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 약품,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의약품은 아토르바, 코푸시럽, 로수바미브, 삐콤씨가 있고 생활용품으로는 유한락스, 칫솔과 치약, 유한젠 등이 있습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매출액은 약 15% 정도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약 250% 이상 상승, 당기순이익은 무려 480%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각 부문에서 전반적으로 매출의 성장이 발생하였고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배 이상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LG이노텍

 

LG이노텍은 1976년에 금성정말공업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200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LG이노텍의 사업은 크게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품으로 구분됩니다.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5%, 영업이익은 95%, 당기순이익은 약 200% 증가하였습니다. 카메라 모듈은 고화소, 줌, 3D 인식 모듈 등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에 따라 산업의 성장세가 지속,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에스오일 (S-OIL)

 

에스오일 (S-OIL)은 1976년 설립된 기업으로 석유 제품, 윤활기유 제품, 석유화학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일 공장으로 세계적 수준의 기유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아람코 (Aramco)와 라이선스 계약으로 윤활기유 브랜드 14종을 활용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정유 부문에서 큰 손실이 발생하였는데 사안이 정리되며 영업 적자를 흑자로 전화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경기도 특급배달 사용해서 배달음식 싸게 시켜먹기

 

경기도 특급배달 사용해서 배달음식 싸게 시켜먹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외식하기도 힘든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식자재도 배달을 시켜 집에서 식사를 하시고 또 저녁 등은 배달시켜 많이 드시고 계시리라 생각됩

economicfreedomer.tistory.com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 표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신 분이라면 마일리를 통해 보너스 항공권을 구입하거나 혹은 구입한 항공권에 대하여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좌석 승급을 하시는 분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economicfreedomer.tistory.com


시간 내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뱅 공모주 공모가 바로 확인해보기  (0) 2021.07.22
캐리소프트 주가 전망  (0) 2021.06.16
에스퓨어셀 주가 전망  (0) 2021.06.15
풍산 주가 전망  (0) 2021.06.14
밈 주식 이란? (GME, AMC)  (0) 2021.06.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