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팔란티어 주가

by _stayhungry 2021. 1. 10.
반응형

팔란티어 주가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대한민국 30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국 주식 중 팔란티어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글의 순서 ] 

 

 - 팔란티어 (Palantir)

 - 팔란티어 주가

 

@tinaflour from unsplash

 


 

 팔란티어 (Palantir)

 

먼저, 팔란티어 (Palantir) 기업에 대한 뉴스 몇 가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서학 개미도 몰렸다. 3개월 동안 주가 3배 뛴 팔란티어는 어떤 기업?"

 

"자유 수호를 위한 빅데이터 기업 팔란티어, 빅데이터로 슈퍼 파워 미국 수호에 나선 보수주의 실리콘 밸리 이단 기업"

 

"미국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기업, 팔란티어"

 

 

 

다음으로, 팔란티어 (Palantir)는 어떠한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란티어의 정식 기업명은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Class A', 영문으로는 'Palantir Technologies Inc Class A'입니다. 티커는 'PLTR'입니다.

 

 

-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Class A (PLTR)

- Palantir Technologies Inc Class A

 

 

팔란티어는 미국 정보기관 및 정부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2003년 창립한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기업입니다.

 

@rami_alzayat from unsplash

 

 

이 기업이 유명한 이유 중 한 가지의 이유는 공동 설립자인 피터 틸 (Peter Thiel)이란 인물 때문인데 이 사람은 페이팔 (PayPal) 창립 멤버 중 한 사람입니다.

 

 

이 기업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직상장이란 방식으로 상장했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경우 주관사를 통해 신주를 발행하여 상장하는 방식이지만 팔란티어의 경우 직상장하였습니다.

 

 

이 기업은 기관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며 두 개의 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상업적 부문

- 정부 부문

 

 

두 개의 부문은 비정부 산업에서 일하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적 부문과 미국 연방정부와 미국 정부의 기관인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 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팔란티어는 팔란티르 고담(고담)과 팔란티르 파운드리(파운드리) 두 개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였고, 고담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국방 및 정보기관의 분석가들을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고담은 사용자가 신호 정보 출처부터 정보 제공자의 보고에 이르기까지 테이터 셋 내에 숨겨진 패턴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하여, 미국과 연합군 병력을 도울 수 있으며, 주조 공장은 조직의 데이터를 위한 중앙 운영 체제를 만들며 개인 사용자는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imgix from usplash

 

 

 팔란티어 주가

 

다음으로 팔란티어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월 10일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43,900 USD (47조 9,383억 원)이고, 52주 변동폭은 8.9 ~ 33.5 USD입니다. 

 

 

2020년 10월 10달러 밑에서 출발했던 주가는 급상승에 급상승을 2020년 12월까지 이어가며 30달러 이상의 주가를 형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주가가 조금 하락하며, 2021년 1월 10일 기준으로 팔란티어 주가는 25.2 USD입니다.

 

 

출처 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최근 주식 시장에서 빅데이터 분석 시장의 성장성 때문에 팔란티어의 주식에 큰 관심을 모아지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시장은 2019년 약 150억 달러에서 2025년 약 30%씩 성장하여 680억 달러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팔란티어의 공동 창업자 피터 틸이 2016년 대선에서 트럼프를 지지한 이력이 있고, 바이든 정부의 경우 다자주의를 통한 상호 협력 관계를 강조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팔란티어에 좋지 않다는 분석이 이어지기도 하지만 바이든 정부 역시 중국을 견제하고 미국, 자국을 위한 기조를 유지한다는 점 그리고 바이든 당선 이후에도 팔란티어의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았다는 점은 팔란티어 주식을 유심하게 지캬봐야 할 이유입니다.

 


투자의 선택 그리고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ostreviews from unsplas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