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이항 주가 (이항 홀딩스 주가)

by _stayhungry 2021. 2. 17.
반응형

이항 주가 (이항 홀딩스 주가)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대한민국 30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항 주가 (이항 홀딩스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글의 순서 ] 

 

 - 이항 홀딩스 (EHang Holdings)

 - 이항 홀딩스 주가

 - 이항 홀딩스 미래

 

 

@asoggetti from unsplash

 


 

 이항 홀딩스 (EHang Holdings)

 

 

먼저, 이항 홀딩스 (EHang Holdings) 기업에 대한 최근 뉴스 몇 가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서학 개미, 6094억 원 투자했는데, 이항 홀딩스 주가 63% 곤두박질"

 

"실체 없는 기업 이항 홀딩스, 주가 곤두박질"

 

"이항, 홀딩스 주가 치솟는 이유는? 기업정보 궁금증"

 

 

 

이제 이항 홀딩스는 어떠한 기업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항 홀딩스는 2014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미국 나스닥 (NASDAQ)에 상장된 중국의 자율 항공기 기술 플랫폼 기업입니다. 이항 홀딩스는 미래 교통 산업을 이끌어갈 스마트 시티 및 항공 미디어 설루션, 물류 및 운송을 포함한 광범위 산업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언 시스템과 인프라를 설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항 홀딩스는 지난 2016년 미국 라스베이거스 가전쇼에서 승객용 자율비행 드론 시제품을 선보여 전 세계를 볼 라게 한 기업으로 해당 쇼에서 비상시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자율비행 드론 시연을 성공적으로 선보였습니다. 또한, 이항 홀딩스의 드론 택시는 미국 북부 지역에서 최초로 Passenger-grade를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from investing.com

 

 

 

 이항 홀딩스 주가 급락

 

 

하지만 이러한 중국의 항공 택시, 이항 홀딩스 (EHang Holdings)의 주가가 어제 2021년 2월 16일에 약 62.7% 하락하였습니다. 울프랙리서치는 '추락으로 향하는 이항의 주가 폭등'이라는 제목의 약 33쪽의 공매도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리포트의 영향으로 주가는 평상시 거래량의 약 8배 이상으로 거래가 되었고 최근 몇 주간 투자자들의 관심으로 약 1년 동안 450%가량 올랐던 주가가 폭락하였습니다. 이항 홀딩스의 주가는 지난 2020년 12월 초 1주당 약 13.62달러에 불과했지만 이번 달 12일 약 124달러까지 상승하였던 주식으로 두 달 만에 약 9배가량 급등했던 주식입니다. 

 

 

이항 홀딩스는 최근 주식 시장에 많이 진입하여 미국 주식에 투자했던 이른바 서학개미에게도 상당히 인기가 많았던 주식 종목으로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국토교통부와 서울특별시 공동 주최로 진행된 드론 배송 및 택시 실증 행사에도 드론 택시를 선보이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에 약 6천억 원에 다한 투자금이 이항 홀딩스에 투자되어 있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이는 해외 주식 규모 중 상위 약 10위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울프팩리서치는 이항 홀딩스는 드론 생산을 위한 기초적인 생산시설도 갖추지 못했다고 주장했으며 생산과 관련된 시설을 확인할 수 없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이항 홀딩스 미래

 

이항 홀딩스에 대한 많은 뉴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울프팩리서치는 전 세계에 팩트를 전달하며 중국의 한 드론 기업의 실체를 사람들에게 알린 것인지 아니면 중국 기업을 공격하기 위한 것인지 시간을 두고 확인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투자의 선택 그리고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주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성디에스 주가  (0) 2021.02.18
풍림파마텍 주가 및 관련주  (0) 2021.02.18
명신산업 주가 전망  (0) 2021.02.17
티엘비 주가  (0) 2021.02.17
성우하이텍 주가  (0) 2021.02.16

댓글